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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CPAY 급여관리 서비스 이용약관

ENCPAY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인포스(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ENCPAY’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 등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서비스 또는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www.encpay.co.kr)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 해석 적용합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전자우편이나 SMS의 발송,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 계약은 고객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포함한 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가 이용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이용신청자는 개인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타인의 명의(이름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승낙과 제한)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1호, 제2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가입자명(상호,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 ,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인터넷사이트 상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를 하거나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요청을 받은 ‘회사’는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 탈퇴를 처리 합니다. 다만,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본인의 신 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탈퇴한 ‘회원’은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

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된 콘텐츠, 게시물 등 ‘회원’정보를 원칙적으로 삭제합니다.

단, 인터넷사이트의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사용 기록 등을 일정 기간 보관 및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단)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인터넷 사이트 등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영구히 또는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5.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해당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7. ‘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③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5조 1항에서 정한 게시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중단하게 되어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④ 제20조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등의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또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부가’서비스’ 등의 종류 및 내용을 상시로 추가, 수정, 분리, 삭제(이하 총칭하여 ‘변경’)할 수 있고, ‘서비스’ 별 이용 가능시간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또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와 관련된 사이트를 상시로 개편하거나 분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 등 ‘서비스’ 등의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을 제5조에서 정한 게시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불가피한 사유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등의 변경으로 인한 ‘회원’의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데이터 보관)

 

회사는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유실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중요한 데이터는 회원께서 별도로

보관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① 사용자 PC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업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② 사용자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

③ 사용자 PC / 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ID / 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④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공무달인 파일 손실이 있는 경우

⑤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될 수 있는 경우

 

제15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우편물, 이메일 및 SMS, MMS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해당 ‘회원’을 정보 제공 대상에서 제외하며, 정보 제공 대상에서 제외되어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당사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모든 정보와 자료(게시물 등의 글, 도안, 음성, 사진, 동영상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아니합니다)를 ‘회사’ 및 권리 소유자의 명시적인 사전승낙 없이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재판매 등 금지)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양도하여 이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복구 또는 수리합니다.

② ‘회사’는 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될 경우 ‘회원’에게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업데이트용 설치 파일을 제공합니다.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전 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된,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디바이스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디바이스의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으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PASSWORD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목적과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본래의 이용목적 외의 목적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 팩스 등을 발송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폭력물 또는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9.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1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1.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입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1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부호∙문자∙소리∙화상∙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4.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활동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전송 등의 행위

15.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킬 목적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등록•판매•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7. ‘서비스’의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는

행위

18.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이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회원’에게 알릴 수 있도록 ‘회원’ 가입 시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를 제공합니다.

‘회원’은 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개인정보 등을 제대로 기입하지 않거나

그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회원’의 ID(아이디) 및 Password(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내부 규정 및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28조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로 인해 회사의 고의, 중과실에 의하지 않은 기타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9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1. 천재지변,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고의나 과실 또는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손해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4.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

5. ‘서비스’ 등의 변경으로 인한 손해

6.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

7.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개인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변경을 해태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나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0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① ‘회사’와 ‘회원’ 사이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4월 30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위의 약관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인포스 는(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정책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기업회원 가입시

- 필수항목 : 회사명, 업태, 종목, 회사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회사주소, 대표자명,

로그인ID, 비밀번호

- 선택항목 : 세부종목, 담당자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우편물 수령 주소

● 개인회원 가입시

- 필수항목 :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 선택항목 :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회사주소, 업태, 종목, 세부종목, 담당자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우편물 수령 주소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OS종류, 브라우져 종류,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 단말기 모델, 이동통신사 정보, 하드웨어ID, 단말기OS종류, 모델종류, 모바일 접속지역

③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④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이메일 주소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 환불시 :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①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② 회원정보수정,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벤트응모

③ 상담(전화, 이메일), 고객센터, Q&A, 배송요청, 비회원구매

④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①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②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③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④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

2) 회원관리

①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②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③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④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⑤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②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③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④ 접속빈도 파악 등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제공

수집된 개인정보는 아래의 내용에 따라 회사에 제공하게 됩니다. 이용자는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거부 시에는 제공하는 혜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회사 및 회사의 제휴사 이벤트 및 마케팅 정책에 의한 홍보를 위해 최소한의 기본정보 제공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제3자 제공 업무 발생 시, 필요시점에 고객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용자 개인정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회사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합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사용자가 직접 열람/정정이 가능하며,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가입 여부 판단을 목적으로 최소정보(아이디/고객명/사업자등록번호)만을 보존하며, 그 외 모든 정보는 재생이 불가한 형태로 영구 삭제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로그인ID,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이름(개인이름), 전화번호, 회사주소, 이메일주소

-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및 부정이용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 탈퇴 후 1년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④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⑤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⑥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탈퇴 후 3개월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①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보관장소)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보존기간이 경과한 정보 관련 문서(대외비는 부서보안관리자, 비밀은 정보보호관리자)는 해당관리자의 승인을 받아 폐기합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재사용 시 덮어 쓰기, 로우(low) 포맷 등)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 고객센터 내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회원인증을 위하여 쿠키(Cookie)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Logout)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Login)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Logout)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③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체 방화벽 및 침입탐지 시스템, 침입방지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 결제에 대해서는 SSL(Secure Socket Layer)방식으로 보안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시스템에는 2차 암호 체제를 갖추고 외부 네트워크로부터 철저하게 격리시켜 외부 침입 및 내부 침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직무

부서 / 직위

이름

연락처

이메일

개인정보보호최고책임자

연구소 / 실장

양정한

1544-2785

yjh@djcp.net

개인정보보호관리자

연구기획팀 / 팀장

황미영

1544-2785

plan@djcp.net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www.1336.or.kr / (국번없이) 1336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 http://www.kopico.or.kr / 02-405-5150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http://cybercid.spo.go.kr / 02-3480-248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ctrc.go.kr / 02-3150-2659 )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최초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2015.10.01

-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공고일자: 2016.02.24

- 개인정보 취급방침 시행일자: 2016.03.02

 

위의 약관에 동의합니다.
위의 모든 약관에 동의합니다.